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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일주일전에 리신 버프가 이루어져야된다고 말씀드린적이있는데요
오늘 라이엇의 코멘트에서 그런것이 올라온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리신 버프에 대해서 여러가지 세부사항적으로 말이 많습니다
사실 리신 버프가 필요한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롤계의 정글 육식 챔프라고하면 1순위가 바로 리신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떻습니까? 각종 너프를 먹고 허약한 장님이 되었습니다
이젠 카직스나 자르반도 이기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예전에는 qq 해서 ee쓰면 거의 자르반같은경우 도망도 못가고 3렙싸움하면 바로 터져버렸는데요
요즘 어찌된 영문인지 자르반이 오히려 eq하면서 깃창으로 들어와도 지는경우가있습니다
사실 리신 Q의 경우 맞추기가 상당히 힘든 기술중에 하나인데 예전에 비해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개념이 많이 상실되었죠
Q가 빗나가면 요즘엔 무조건 망한다고 보시면 될정도니까요
그래서 라이엇도 이제 문제점을 어느정도 느낀것같습니다
육식메타의 대표격인 리신의 위상이 많이 하락하였다고 생각을 한것이죠
그래서 곧 버프와 변경점을 공개할것같은데요
제가 그동안 라이엇의 행보를 주시해왔을때 대략적으로 예측되는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리신의 기본 능력치 버프 ( 체력 + 초당체력회복량)
2.리신의 Q데미지 소폭 상향 20정도
3.방호에 대한 난이도 하락 및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수있도록 변경
이 될것같습니다
이세가지 정도만 되도 충분히 할만해지죠
리신의 1레벨 체력을 조금만 더 올려주어서 기존의 탱커로써 부족한점을 메꾸면 좋을것같고
사실 방호의 경우
롤이 대표적으로 지향하는게 쉽고 누구나 할수있는 게임을 바라는것인데
방호의 경우 상당히 조작난이도가 높습니다
와드를 깔고 w를 재빨리써야되니까요 손이 빨라야되는데 그게 안되는사람도 많거든요
그래서 방호를 좀더 쉽게 탈수있도록 개선이 되어질것같습니다
사실 인섹킥같은경우 최소 플레이하에서는 자유자제로 쓰기가 힘든면이 있는데
롤인구중에 골드이하가 70%니까 그나머지 대부분의 인구들은 그동안 리신을 제대로 즐기기 힘들었던 점이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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